본문 바로가기
정보

직장 상사에게 혼나는 꿈, 칭찬 받는 꿈, 상사 나오는 꿈 해몽

by 캠퍼스메이트 2020. 4. 10.
반응형

 

 

일반적으로, 현실세계에서 내가 잘못을 했던 안 했던 누군가에게 혼이 난다는 것은 썩 기분 좋은 일이 아닙니다. 특히 직장 상사에게 혼나는 것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꿈속에서 상사나 윗사람에게 혼나는 경우라면 이것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혼나는 꿈해몽은 내가 생각하지도 않았던 실수를 한다거나, 다른 사람의 간섭을 받는것, 지배를 받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 일이 잘 안되거나 경쟁에서 뒤로 처질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서 비난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보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누구에게 혼이 나느냐도 중요합니다. 직장상사에게 혼이 날 수도있고,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 할아버지, 돌아가신 조상에게도 혼이날 수 있고 그 상대에 따라 해석과 의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버지는 권위있는 사람을 의미하고 이것은 상사나 윗사람에게 혼이 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머니는 보살펴주는 존재이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은 조언이나 충고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또 잘 모르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시비, 다툼, 생각하기도 못했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혹시 조상에게 혼나는 꿈이라면 집안의 가세가 기울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여러 가지 상사 관련 꿈해몽

 

1) 싫어하는 직상 상사 얼굴이 아버지로 변한 꿈

 

현실이 아닌 꿈속에 나타난 아버지의 의미는 나의 아버지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윗사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상사, 선배, 선망의 대상, 고향을 상징적인 의미인 경우가 많습니다.

 

꿈에서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했다면 내가 평상시에 생각하는 아버지에 대한 이미지를 한번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보통 아버지는 권위, 억압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반발심리가 보여주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실제로 직장 상사에 대해 저항감을 느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버지의 이미지로 파생되는 권위, 핍박, 소외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이 표출된 꿈이라고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내가 아버지와 상사 중 어떤 사람에게 부정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고, 그 마음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상사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의 쫓는 행동은 성급히 어떤 일을 착수하는 것이나 바람, 목적 등을 의미하며, 쫓기는 것은 실패, 좌절, 위축, 긴장 등을 의미합니다.

 

상사에게 쫓기는 꿈은 나보다 더 나은 상대에게 감정을 알리고 싶은 욕망이 꿈으로 표현된 것일 수 있습니다. 상사가 나를 모욕하거나 비슷한 느낌을 예상하여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혼자 마음고생하지 말고 이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상사와 둘이서만 이야기하는 꿈

 

둘이서 얘기할 때의 표현, 눈빛, 느낌 등을 잘 살펴 판단해야 합니다. 대화의 내용이 민감한 내용이라던가 진지했다면 별로 좋은 의미는 아닙니다. 마음고생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내가 하지 않았던 실수에 대해 책임지는 일이 생길 수 있고, 안 좋은 대우, 구설수에 휘말리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안 좋은 일이 생기더라도 나에 대한 확신을 하지고 제대로 처신한다면 결과가 좋을 것입니다.

 

 

4) 상사가 나에게 어려운 일만 시키는 꿈해몽

 

이미 상사와 트러블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주변에 있는 누군가 나에게 쉽게 승낙할 수 없는 힘든 일을 요청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승낙하기 쉽지 않은 일은 돈과 관련된 것들이 많으므로 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나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이 커진 뒤에 다시 그 자리로 돌아오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니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직상 상사에게 혼나는 꿈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주변인들과 오해가 생길 수 있게됨을 이야기 해주는 꿈입니다. 꿈속에서 윗사람에게 혼이난다는건 사람들과 대립, 마찰이 생겨 마음고생을 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현실에선 내 주위에 있는 인간들과 다툼의 여지가 생길수 있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사람들과 오해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다면 최대한 조심하여 뜻하지 않는 상처를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합니다.

 

 

6) 상사에게 칭찬받는 꿈 해몽

 

평상시 상사와 말이 잘 통하고 양쪽이 함께 호의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꿈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칭찬받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실제로는 칭찬이 아닌 역정을 받는 일이 일어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보통 상사는 나의 실수를 짚어내기 위해 나를 지켜보고 있거나 구박, 면박, 비난, 책망, 질타를 할 타이밍을 노리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이런 일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상사에게 돈을 받는 꿈

 

꿈속에서 느끼는 느낌대로 나에게 좋은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각하지도 않던 사건이 일어날 확률이 있는데 예를 들어보자면, 회사에서 진급을 하거나 연봉이 오르는 일, 자영업을 하고 있다면 거래처를 연결해 수입이 늘어나는 일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