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왓츠앱 사용법, 설치방법 정리

by 캠퍼스메이트 2020. 4. 14.
반응형

왓츠앱은 해외에서 꽤나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sns 기능과 chat 기능을 합쳐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통 해외에 친구가 있거나 유학가 있는 가족들이 있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카톡과 기능이 비슷하긴 하지만 국내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보니 기능, 설치방법, 사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젊은분들에게는 쉬 울수도 있는 설치방법이 어른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쉽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왓츠앱 설치방법부터 시작할게요. 앱스토어에서 whatsapp을 검색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버튼 이름이 [열기]로 바뀌니 다되었다면 열기를 눌러서 바로 앱을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밑에 있는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시고 다음을 이동하겠습니다.

 

 

 

 

 


처음엔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밑의 사진 6개 순서 그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1. 전화번호 인증을 하면 새 코드가 문자로 옵니다.

2. 문자함에 들어가서 코드번호를 잘 기억해주세요.

3. 문자로 왔던 코드번호 6자리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4. 코드를 넣고 다음으로 가면 경고창이 하나 오는데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5번 6번은 아래에 있는 사진처럼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왓츠앱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오는군요. 여기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일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 상대방이 나를 입력해놓은 이름 그대로 상대방에게 보이기 때문에 이름은 대충 정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나를 [엄마]라고 저장했다면 내가 프로필 정보에 이름은 [김말숙]으로 넣어도 상대방에게는 여전히 [엄마]라고 뜨게 됩니다.

 

 

 

 

 


왓츠앱 사용법

 

앱에 들어오셨습니다.

 

메뉴는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대화, 상태, 통화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먼저 대화부터 보겠습니다.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맨 아래 있는 [대화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어플을 설치한 사람들의 이름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사람들 목록 중에서 내가 채팅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채팅창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카톡과 비슷하죠?

 

메시지를 입력하고 옆에 있는 종이비행기 모양을 누르시면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카카오톡처럼 문서, 카메라, 사진첩, 오디오, 위치, 연락처 보내기르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카톡에서도 많이 사용해보셨을 거예요.

 

 

 

 

 


그리고 [상태] 메뉴를 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인데요. 혹시 인스타그램을 하신다면 인스타의 스토리 기능과 같은 기능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입력하시면 상대방이 내가 올린 사진(스토리)을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페이스북에 공유하기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통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부분도 카카오톡과 비슷하기 때문에 금방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일단 상단에 있는 [통화]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통화가 가능한 사람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이름 옆을 보면 전화기 모양도 있고 카메라 모양이 있는데 전화기 모양을 누르면 전화가 실행되는 것이고, 카메라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영상통화가 바로 진행됩니다.

 

 

 

 

 


전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버튼을 누르면 처음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전화를 하려면 whatsapp에서 마이크를 사용해야 합니다]라는 창이 나오면 [계속]을 눌러주시고.

 

[whatsapp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나오면 이 부분도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설정에서 허용을 눌러주시면 바로 전화가 걸립니다. 한국인들끼리는 보통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영상통화도 하고 일반 통화도 하는데 외국인 친구나 외국인 며느리와 통화를 할 때에는 이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왓츠앱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